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의료기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인쇄
건국대병원 `QI 활동' 세계로
[편집국] 정규숙기자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07-07-04 오전 09:25:18


 건국대병원 간호사들이 펼치고 있는 질 향상(QI)활동 사례가 한국을 대표해 국제무대에서 발표된다.

 한국표준협회가 `2007 국제품질분임조대회'에서 발표할 사례를 공모한 결과, 건국대병원의 QI활동 두 편이 선정됐다.

 대회는 오는 10월 23~27일 중국 북경에서 열리며 모두 9개 팀이 참가 자격을 얻었다. 일반기업들이 대부분이며 의료기관으로는 건국대병원이 유일하게 뽑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례는 병동간호1팀의 `퇴원환자 전화방문(해피콜)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과 QI팀의 `퇴원 예고 및 오전 퇴원율 향상 활동'.

 해피콜 서비스는 환자가 퇴원 후 건강수칙을 지키면서 일상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간호사들이 전화를 걸어 꼼꼼히 체크하는 활동이다. 체계적으로 환자 추후관리를 한다는 데 의미가 있으며, 평가결과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초 원내 QI경진대회에서 구두부문 금상을 받은 사례다.

 김희정 병동간호1팀장은 “해피콜 서비스는 환자들에게 감동을 주는 전문화된 간호서비스이며, 병원 마케팅과 이미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면서 “국제무대에 나가 한국 간호와 병원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더욱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 이화여대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
  • 가톨릭대 교원 모집
  • 지스쿨
  • 스마트널스
간호사신문
대한간호협회 서울시 중구 동호로 314 우)04615TEL : (02)2260-2571
등록번호 : 서울아00844등록일자 : 2009년 4월 22일발행일자 : 2000년 10월 4일발행·편집인 : 신경림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경림
Copyright(c) 2016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koreanursing.or.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