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은 환자 중심의 서비스 기능을 강화해 병원 홈페이지(www.uuh.ulsan.kr)를 개편하고 10월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환자들이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찾고, 의료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새 홈페이지는 개방감 있는 확장형 디자인과 원페이지 스크롤 방식을 적용해, 사용자들에게 직관적이면서도 몰입감 있는 화면 구성을 제공한다. 첫 화면에 배치된 인트로 페이지는 환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올해 5월부터 운영 중인 암, 심장, 뇌 전문병원의 독립적인 페이지를 통해 환자는 자신의 질환에 맞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특히 개편된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실시간 예약 기능의 강화이다. 초진 환자들은 진료를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 진료 예약 과정이 더욱 간편해졌으며, 이를 통해 진료 편의성 또한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메인 화면에 통합검색 기능을 배치해 환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실시간 인기 키워드를 제공해 자주 찾는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성도 대폭 개선했으며, 첫 화면에 필요한 정보만을 간결하게 배치해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울산대학교병원은 “새롭게 리뉴얼된 홈페이지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울산대병원은 모바일 사용자 증가에 발맞추어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스마트 병원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