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병원, 암 예방의 날 캠페인 전개
[편집국] 주은경 기자 news2@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3-21 오후 02:04:59
경상국립대병원(병원장직무대행 안성기) 경남지역암센터(소장 이옥재)가 ‘제16회 암 예방의 날 캠페인’을 3월 2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암 예방의 날’은 매년 3월 21일로, 암 예방과 조기진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암 예방·치료·관리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 암 관련 국민의 이해도를 높여 암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마련됐다.
경남지역암센터는 환자 및 보호자, 지역민 대상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해 캠페인을 전개했다. △암 예방 수칙 10계명 팸플릿 및 리플릿 제공 △암 예방 관련 패널 및 배너 전시 △암 예방 관련 홍보물품 배부 활동 등을 펼쳤다. 또한 경상남도 내 20개 시·군 보건소에 암 예방의 날 캠페인 홍보물을 지원했다.
경남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경남금연지원센터, 경남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경남권역관절센터 등도 암 예방 캠페인 활동에 동참했다.
이옥재 경남지역암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암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암 예방수칙을 널리 알리고,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