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 성료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대상 감염관리 교육 실시
[편집국] 오소혜 기자 news3@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11-03 오전 11:44:23
충청남도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감염취약시설(장기요양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됐으며, 총 1169명이 참여했다.
서산의료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2020년 공공보건의료협력체계 협력체계 구축사업’ 충남 서북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뇌졸중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사업,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사업 등 여러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교육은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사업의 일환으로 7월부터 시작됐다. 서산, 당진, 태안 소재 요양병원 및 장기요양기관 30개소(384명), 지역아동센터 37개소(785명)의 시설종사자와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은 △신종감염병 예방관리 △환경관리 △개인보호구 착·탈의 △올바른 마스크 착용·제거 방법 △손위생 및 뷰박스 체험 등으로 진행했다.
교육을 받은 시설관계자는 “코로나 확산 이후 감염관리가 매우 중요한 시기에 서산의료원에서 직접 방문교육을 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현재의 안정적인 방역상황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재유행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서는 감염병 발생 시 최일선에서 대응하는 인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체계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감염병 현장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