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고령 국가유공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어르신들 “교육 받고나니 응급처치 할 자신감 생겨”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1-10-22 오후 01:17:02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 심폐소생술팀은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산시지회(지회장 조문호) 소속 고령 국가유공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지난 10월 18일 서산시 보훈회관 회의실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열렸다.
서산의료원은 미국심장협회 및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인증하는 심폐소생술 교육기관이다. 이날 교육은 대한심폐소생협회가 개발·관리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해 가슴압박 및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실습위주로 진행했다.
조문호 서산시지회장은 “이번 교육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고나니 우리 노인들도 당황하지 않고 가슴압박 등 응급처치를 할 자신감이 생겼다”며 “내년에 있을 CPR 경진대회 출전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서산의료원에서 매년 교육을 받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국가유공자분들은 국가를 위한 숭고한 희생정신의 표상”이라며 “우리 서산의료원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분들의 호국정신을 본받아 지역주민들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