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사진 공모
[편집국] 최유주 기자 yjchoi@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1-03-04 오전 09:11:14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21년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
감동적인 장기요양서비스 사례 및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르신에게 헌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미담사례를 발굴해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은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했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현장에서 제공한 서비스의 미담사례나 감동적인 현장 등을 주제로 ‘체험수기’ 분야와 ‘사진’ 분야로 나눠 실시한다. 수상작을 기존 30편에서 46편으로 대폭 늘려 선정한다.
3월 31일 오후 6시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및 ‘한국일보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6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총 46명에게 상금 1420만원과 이사장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작품집으로 발간해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기요양서비스를 통해 감동적인 미담 사례나 제도의 소중함을 경험하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 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제도로서 그 우수성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