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명희 모유사랑 대표, 인구보건복지협회장 감사패 수상
모유수유 클리닉 및 아카데미 운영 --- 여성·아동 건강증진 기여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1-02-02 오전 09:53:33
윤명희 모유사랑(모유수유 클리닉 및 아카데미) 대표원장이 모자보건 및 여성과 아동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 활성화 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구보건복지협회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는 국민생활의 질적 향상을 위한 인구보건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출산장려 및 모자보건 등 전반적인 사업 발전에 헌신해온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윤명희 대표원장은 간호사이자 모유수유전문가이며, 2005년 모유사랑을 창립했다. 모유수유 인식 개선과 전문가 양성, 상담 및 교육사업을 통해 여성과 아동 건강증진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모유수유 클리닉에서는 수유코칭 및 임산부 무통유방간호, 애착육아를 교육·상담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간호사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화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모유사랑은 전국에 50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지점의 원장은 모두 간호사이다. 윤명희 대표원장은 경기 분당본점을 맡고 있다.
윤명희 대표원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임산부와 육아맘을 위해 양질의 온라인 교육 등을 마련해주신 인구보건복지협회에 감사드린다”며 “간호사이자 모유수유전문가로서 앞으로도 사명감을 갖고 모유수유 및 여성과 아동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