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가족을 위한 온라인 국민 참여‧소통 공간인 ‘세상모든가족함께 플랫폼’이 오픈됐다.
여성가족부는 다양한 가족을 포용하는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한 온라인 기반 국민 소통 공간인 ‘세상모든가족함께 플랫폼’을 8월 30일 오픈했다. 플랫폼 주소는 ‘www.families.kr’ 또는 ‘www.세상모든가족함께.kr’이다.
올해부터 범정부 차원에서 전개하는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을 소개하고, 국민 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온라인 공간으로서 다양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콘텐츠 및 가족지원 정책을 안내한다.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은 모든 형태의 가족을 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회적 인식 확산, 차별적 법‧제도 개선, 보편적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플랫폼은 △‘세상모든가족함께’는? △참여 세상 △이야기 세상 △모든가족 정책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세상모든가족함께는?’에서는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에 대한 소개를 포함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캠페인 관련 주요 소식, 언론 보도자료 등을 제공한다.
‘참여 세상’은 사진‧그림 등을 활용해 국민 누구나 자신의 가족이야기를 소개할 수 있는 참여 공간과 ‘#세상모든가족함께’ 해시태그와 함께 가족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기업을 소개하는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이야기 세상’에서는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의 지난 행사 현장 기록이 생생하게 담긴 사진과 영상, 다양한 인식개선 콘텐츠와 가족이야기를 시청각적으로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모든가족 정책정보’에서는 가족정책의 흐름과 변화를 살펴보고, 정부와 지자체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가족에 대한 생애주기별 가족지원 정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