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여성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인쇄
정부, 여성폭력 예방 대책 마련
폭력과 차별 없는 양성평등한 사회 조성
[편집국] 최수정 기자   sjchoi@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6-06-28 오전 11:53:51

여성에 대한 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양성평등한 사회 조성이 필요하다는 사회 각계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주재로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여성폭력 예방 강화 및 양성평등한 사회 환경 조성 대책’을 논의 확정했다.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살인, 성폭력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정부는 ‘여성 대상 강력범죄’ ‘동기 없는 범죄’에 대한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대책은 여성에 대한 폭력을 근본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가족부와 교육부 등 관계부처는 △여성폭력 예방 환경 조성 △여성폭력 피해자 보호 강화 △생활 속 양성평등 인식 개선 등 3대 중점과제를 선정해 후속대책을 마련했다.

취약지역에는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을, 위험지역에는 맞춤형 안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학교 및 공공기관에 성폭력 사건처리 매뉴얼을 개발·보급할 계획이다.

실시간 이용 가능한 ‘여성폭력 사이버상담·신고센터’(가칭)를 구축하고, 청소년 성폭력 피해자 대상 치유회복 프로그램을 새로 보급하기로 했다.

방송 제작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시민단체와 협의회를 신설해 대중매체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경찰청과 함께 언론보도 권고수칙을 마련키로 했다.

교원 인성교육과 각종 부모교육에 양성평등 과정을 포함시키도록 했다. 민간부문 기업들이 동참하도록 ‘양성평등 광고대상’을 신설할 예정이다.

  • 이화여대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
  • 가톨릭대 교원 모집
  • 지스쿨
  • 스마트널스
간호사신문
대한간호협회 서울시 중구 동호로 314 우)04615TEL : (02)2260-2571
등록번호 : 서울아00844등록일자 : 2009년 4월 22일발행일자 : 2000년 10월 4일발행·편집인 : 신경림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경림
Copyright(c) 2016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koreanursing.or.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