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고객만족 개선 '오내활동'
[편집국] 김숙현기자 shkim@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3-10-15 오후 17:44:12

부산대병원(원장·정대수, 간호부장·허정애) 외래간호파트가 고객만족 개선을 위해 CS조회 `오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오내활동'은 `내가 먼저 00한다'와 고객 요청에 `오! 네∼'라고 답하며 적극 응대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외래간호파트는 매일 아침 CS조회를 갖고 고객대화법, 응대태도법 등을 주제로 토론하며 고객만족 개선에 힘쓰고 있다.
특히 조회를 끝낼 때 환자에게 내가 먼저 △다가가고 △눈 맞추고 △인사하고 △들어주고 △미소짓자 구호에 맞춰 동작을 함께 하며,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몸에 익어 실천하는 고객만족 개선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