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신간/신제품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인쇄
‘친절한 병원 만들기’ 발간 … CS 전문강사 조금숙 간호사가 집필
병원 현장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 매뉴얼
[편집국] 정규숙기자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3-08-13 오후 16:40:13

병원 현장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 매뉴얼 ‘친절한 병원 만들기’가 발간됐다.

병원 CS(고객만족) 전문강사로 이름난 조금숙 간호사(예교육컨설팅 대표)가 집필했다.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00% 실제 병원에서 일어난 사례들을 모아 구성한 리얼 병원 스토리다.

병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나갈 수 있는 사례와 구체적인 응대법을 제시한 것이 강점이다. 특히 중소병원에서 친절교육 교재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책은 △병원에서 꼴불견 베스트 △병원CS 기본기 꽉 잡기 △부서별 응대법 △내부 고객만족을 위한 직장근무예절 △고객의 단 소리, 쓴 소리 활용법△잘 나가는 병원의 우수 서비스 교육 엿보기 등 9개 스텝으로 구성됐다. 군자출판사에서 펴냈다.

조금숙 간호사는 “의료인을 비롯한 병원 근무자들이 구체적인 친절서비스 태도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병원의 서비스 문화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책에 앞서 ‘병원코디네이터의 고객만족 이야기’를 펴낸 바 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 엘스비어 2
  • 래어달
  • 듀스펙 간호교육연수원
  • 박문각 신희원
  • 케이지에듀원
  • 해커스
  • 신화유니폼
  • 나베
간호사신문
대한간호협회 서울시 중구 동호로 314 우)04615TEL : (02)2260-2571
등록번호 : 서울아00844등록일자 : 2009년 4월 22일발행일자 : 2000년 10월 4일발행·편집인 : 신경림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경림
Copyright(c) 2016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koreanurse.or.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