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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협 회원복지몰 '널스라이프' 새 단장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7-06-13 오후 02:43:53

◇법률 및 노무 '1:1 무료상담' 시스템 도입

◇스마트폰 등 모바일 최적화 프로그램 구축

◇내 손안의 간호지침서 '간호실무' 앱 개발

대한간호협회는 생활밀착형 회원복지몰 '널스라이프' 오픈 4주년을 맞아 홈페이지(www.nurselife.or.kr) 및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했으며, 회원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하는 회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개편했다.

새 단장한 널스라이프에서 업그레이드된 대표적인 기능 3가지를 살펴본다.

첫째, 회원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1:1 상담신청' 메뉴를 신설했다. 법률 및 노무 무료상담 서비스 방식이 기존 비공개 게시판 형태에서 1:1 상담으로 전환됐으며, 쇼핑몰 RNshop 이용 시에도 관리자와 1:1 상담을 할 수 있게 됐다.

법률 및 노무 무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상담에 대한 답변이 게시되면 알림문자를 보내주며, 상담결과를 이메일로도 보내준다. 상담 진행상황과 자신의 전체 상담이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법률상담은 간호사 출신 이경희 변호사(법무법인 이로)가 맡고 있다. 간호현장에서 발생하는 민사·형사·행정상의 법률적 문제, 의료분쟁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 노무상담은 김태철 공인노무사(노무법인 송민 대표)가 맡고 있다. 간호현장에서 발생하는 임금체불, 부당해고, 휴가 및 휴직, 근로계약, 산업재해 등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다. 공인노무사에게 직접 전화를 해도 된다.

RNshop을 이용할 경우 포인트, 모바일 쿠폰, 배송, 취소/교환/반품 등 궁금한 내용에 대해 상담하면 답을 해준다. 답변이 게시되면 알림문자를 보내주며, 상담결과를 이메일로도 받을 수 있다.

둘째, 회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구축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널스라이프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마이 포인트, 법률 및 노무 상담, RNshop 상담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RNshop의 경우 1:1 상담메뉴와 함께 생필품들로 구성된 '늘 필요한 것' 카테고리를 신설해 보다 손쉽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셋째, 온라인 간호지침서 '간호실무' 앱을 새로 개발했다. 널스라이프 앱을 무료로 다운 받아 설치한 후 로그인 하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볼 수 있으며, 널스라이프 홈페이지에도 탑재돼 있다.

내 손안의 온라인 간호지침서 '간호실무'는 병원간호사들이 현장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된 매뉴얼이다. △의사소통 △환자안전 △기본간호 △투약간호 △검사 및 시술간호 △감염관리 △수술간호 △수혈간호 △응급간호 △환자권리 및 개인정보 보호 등 10개 대분류 아래 총 세부 주제 100개로 구성됐다. 키워드로 검색이 가능하다.

한편 널스라이프에서는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 퀴즈 이벤트를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정답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6월 21일 발표 예정이다.

  • 푸르덴셜
  • 한국콜마
  • 한국쓰리엠
  • 왕립병원
  • 미즈메디
  • 울산대
  • 안양샘
  • 강릉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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